금융시장 기획조사 설계

Design

모집단

전국 만 20~64세 금융거래 소비자

표본의 속성

만 20 ~ 64세 E-mail 이용자

자료수집방법

이메일 조사 (E-mail Survey)

수행 주기/빈도

연 1회 조사(‘08년~)

표본 규모

회 당 20,000명 이상 (표본오차 ±0.7%, 95% 신뢰도)

표본추출의 틀

E-mail 이용자
(실명 확인된 회원을 가진 매체 및 조사회사 패널)

표본추출 방법

층화추출법(Stratified Sampling)

자료 수집 기간

매년 7월~8월 자료수집

Contents

Market Structure

금융 기관/상품 거래 행태 및 향후 금융 시장 변화 예측

Brand
Competitiveness

브랜드 인식 경쟁력, Market Share, 주거래 은행, 은행 간 경쟁관계 점검

Bank CS

CS지표, 체감 만족, 불만 경험률

Banking Usage &
Attitude : Product

예적금, 펀드, ELS, 주식, 보험, 카드, 여신(담보대출, 신용대출)

Banking Usage &
Attitude : Channel

채널 이용 현황, 채널 만족도, 디지털 채널 관련 수용도 변화

Contemporary
Issue

시의적 이슈에 대한 소비자 의견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