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소비자 리포트

[18년-85호] 금융생활관리 앱 이용자 규모(금융기관 외 핀테크 기업)

“’토스’, ‘핀크’, ‘뱅크샐러드’ 등 금융생활 관리 앱의 이용자 규모, 증가세”


◎ 2018년 6월 기준, 금융생활 관리 앱 8개(토스, 똑똑가계부, 네이버가계부, 핀크, 편한가계부, 뱅크샐러드, 비주얼가계부, 브로콜리)의 이용률을 조사한 결과, ‘토스’가 압도적인 1위로 나타남.


◎ ‘토스’는 조사대상자 중 14.5%가 월 1회 이상 이용하였으며 이를 통해 이용자수를 추정 시, 약 440만 명의 규모임.
뒤를 이어 ‘똑똑가계부(3.7%, 112만 명)’, ‘네이버가계부(3.6%, 109만 명)’, ‘핀크(3.3%, 99만 명)’, ‘편한가계부(1.6%, 48만 명)’, ‘뱅크샐러드(1.3%, 40만 명)’, ‘비주얼가계부(1.2%, 36만 명)’의 순으로 나타남.


◎ 조사를 시작한 지난해 9월부터 월간 이용자의 추이를 살펴본 결과, 월평균 성장률이 ‘뱅크샐러드’가 12.0%로 가장 높고, ‘토스’가 5.0%, ‘핀크’가 4.3%로 뒤를 이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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