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

NICE R&C는 다양한 광고 조사 모델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을 위한 정확한 데이터와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1. 광고 전략조사
    1. 광고목표
      설정

      • 표적 수용자 정의
      • 표적 수용자 특성
      상황조사
      소비자 광고 수용도
      제품군 관여도/사용실태
      캠페인 기회 및 문제
    2. 광고 컨셉
      개발

      광고컨셉 조사
      핵심 표적 수용자
      심리 특성
      효과적 컨셉개발
    3. 광고 실행
      요소별 전략

      광고사전효과 조사
      광고 반응/평가
      광고 수정안 도출
      초기 효과 예측
    4. 매체전략 및
      스케줄링

      매체조사
      매체 관여도/사용 실태
      매체별 효과 특성
      계절성 및 시기 적합성
  2. 광고 실행

  3. 광고 전략조사
    1. 평가 및 통제

      • 인지적 측면
      • 감성적 측면
      • 행동적 측면
      광고평가(API) 조사
      광고 인지도/태도효과 지수개발
      브랜드 자산 공헌도
상황조사

효율적 전략실행을 위해 광고의 대상이 되는 브랜드 또는 제품군의 소비자 중 표적 수용자를 정의하고, 이들의 광고 관여도 및 수용도와 제품군에 대한 사용 실태를 파악합니다. 광고 캠페인의 기회와 실행에서 예상되는 문제점을 파악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광고 컨셉 조사

효과적인 광고를 개발하기 위해 표적 수용자 중 핵심 대상자를 추출하여 제품군이나 브랜드에 관련된 심층적 심리구조를 파악하는 등 광고 개발을 위한 단서를 도출하는 조사입니다. 심층 분석을 위해 집단 면접이나 1:1 심층 면접을 이용합니다.

광고사전효과 조사

개발된 광고 컨셉이나 광고 시안을 토대로 표적 수용자 중 핵심 대상자의 반응을 광고 실행 전에 평가하고, 경우에 따라 여러 대안 중 적합한 것을 선정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조사입니다. 결과를 통해 초기 반응을 예측할 수 있고, 수정안 도출도 가능합니다.

매체조사

표적 수용자에게 적합한 매체를 파악하고, 이들의 해당 매체에 대한 관여도와 현재 사용 실태 및 태도를 확인하는 조사 방법입니다. 매체가 가진 특성과 이에 대한 소비자의 심리적 처리 과정을 파악하고, 매체의 계절성과 시의성에 대하여도 확인 가능합니다.

광고 평가(API) 조사

표적 수용자가 실행된 광고를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를 통해 특정 광고 소재를 일시적으로 측정(Ad hoc)하는 광고 효과 평가 조사와 특정 브랜드와 관련된 광고 효과를 파악하고 정기적으로 측정하여 관리하는 광고효과 트래킹 조사로 구분됩니다. 광고나 브랜드의 특성을 반영하여 광고 효과를 계량화하여 나타내는 지수를 개발하여 의사 결정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조사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