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조사

NICE R&C는 자동차 개발 및 마케팅 전 분야에 걸친 조사 모듈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90 여건의 자동차 관련 조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NICE의 강점

  • 연간 80~90 여건의 자동차 조사 수행
    - 국내 최다

  • 자동차 전문 연구진 포진으로
    신뢰할 만한 결과 제공

  • 국내/해외 자동차 전문가
    Network 확보

마케팅 상황 분석 (시장분석/경쟁분석)

자동차 소비자 의식 조사
  • U&A, 만족도, Brand 등 종합적인 자동차 소비자 의식 조사
  • 1년 이내 신차 구입자
  • 93년부터 매년 실시
차급별 수요 동향 조사
  • 차급별 U&A 및 해당 연도 이슈 조사
  • 경소형/준중형/중형/준대형/대형/SUV/MPV/수입차 각 차급별 진행
  • 500 샘플 정도 + FGD 병행 진행
자동차 만족도 조사
  • 메이커별/차급별 판매/정비/제품 만족 지수 측정
  • 비정기적으로 실시

마케팅 전략 수립 (시장 세분화/표적 시장 결정/포지셔닝)

자동차 시장 세분화 조사
  • 국내/해외 자동차 시장 세분화
  • 비정기적으로 실시
  • 차급별 시장 세분화 및 목표 수요층 분석
  • STP 전략 수립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 조사
  • 국내 메이커의 브랜드 이미지 포지셔닝 파악
  • 메이커별/차종별 이미지 분석 실시
  • 향후 전략적 이미지 포지셔닝 방향 제시
  • 비정기적으로 실시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및 수행 (제품전략/유통전략/가격전략/촉진전략)

Car Clinic
  • Concept/Model/Positioning/Product/Launching 5단계로 구분하여 진행
  • 목표 수요층 선정을 통한 제품 개발 및 런칭 전 단계에 걸친 조사
  • 년간 20여건 이상의 국내외 클리닉 수행
판매/정비 Mystery Shopping
  • 판매/정비 부분의 미스터리 쇼핑 실시
  • 경쟁사 대비 유통/정비 경쟁력 파악
자동차 광고 효과 조사
  • 국내외 자동차 광고에 대한 효과 측정 및 분석
  • 국내 및 해외(유럽 12개국/중국 등) 자동차 광고 효과 조사 실시
  • 광고시안 pre-test 등 실시

전략 수행 결과 통제 (전략 통제/전략 정보 분석)

신차 수요 예측 조사
  • 신 컨셉 및 신차의 예상 판매 대수 예측 및 수요층 특성 분석
  • 국내 차급별 수요 예측 시스템 개발 운영
  • 수요 예측 모형을 통한 시나리오별 예측 및 수요 이전 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