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세분화 조사

소비자 Needs에 기반한 시장 세분화를 통해 효과적인 시장 공략과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조사 목적
  • 고객을 효과적으로 구분할 수 있는 제품 관련 Needs 및 Psychological 문항 평가를 통하여 시장을 세분화하고 타겟 시장 선정 및 세분 시장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조사입니다.
  • 가치(Value) - 편익(Benefit) - 속성(Attributes) 중심의 세분화 기준을 통해 전통적 수준의 세분화를 넘어선 고객 가치 중심적 시장 세분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효과적인 시장 세분화와 목표 수요층 Needs 파악을 위하여 정량조사, 정성조사를 단계적으로 진행합니다.
조사 대상

최근 1년 이내 제품 구매자, 주 이용자

주요 조사 내용
  • 보유 현황, 이용 실태, 구매 패턴 파악
  • 구매 준거(Key Buying Factor) 및 Unmet Needs
  • Psychological 문항 (Attitude, Personal image, Life style 등)
기대 효과
  • (표적) 시장 고객 세분화 및 특성 분석
  • 자사 목표 시장 선정
  • 세분 시장별 자사 경쟁력 및 매력도 분석
  • 목표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도출

주요 프로세스

  1. step 01

    ABV 함축 Matrix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속성 (Attribute), 편익 (Benefit), 고객 가치 (Value)를 확인

  2. step 02

    분류
    Hierarchical Value Map

    A-B-V Matrix를 토대로 작성된 Hierarchical Value Map을 이용해 고객 가치 체계를 구조화하고 세분화

  3. step 03

    그룹핑

    고객 가치 체계가 유사한 고객을 그룹화

  4. step 04

    그룹별 특성파악
    Segmented Market Map

    고객 그룹별 Profile을 작성하여 세분 시장별 특성을 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