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미스터리쇼핑 조사

NICE R&C는 금융 전문 리서치 회사로서, 오랜 금융산업 조사 경험을 통한 금융시장과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한 탁월한 이해를 보유하고 있어, 차별화된 금융상품 불완전판매 미스터리쇼핑 조사가 가능합니다.

조사 개요
  • 미스터리쇼퍼(Mystery Shopper, 전문모니터)가 고객을 가장하여 해당 영업점을 방문해 금융상품에 대한 상담을 받으면서 작성된 점검표(Check List)를 이용하여 완전판매 준수율을 파악하는 조사입니다.
  • 최근 금융상품 불완전 판매와 관련된 고객 불만 증가 및 고객의 투자금액 손실이 발생함으로써 금융상품 완전판매에 대해 금융기관과 관리 당국의 높아진 관심에 부합하는 조사입니다.
  • 금융기관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펀드뿐만 아니라 주가연계증권(ELS), 변액보험, 저축보험,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대상으로 합니다.
불완전 판매란?
은행, 투자신탁회사, 보험사 등의 금융기관이 고객에게 상품의 운용방법, 위험도, 손실가능성 등을 제대로 알리지 않고 판매하는 것. 펀드의 경우 투자원금 또는 수익률을 보장하는 행위,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판단자료, 출처를 제시하지 않은 예측 자료를 투자자에게 제시하거나, 펀드의 가치에 중대한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사항을 알고도 미리 투자자에게 알리지 않고 판매하는 행위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기대 효과
    • 완전판매를 위한 법규준수 실천

    •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상담력 평가

    • 완전판매 정착을 위한 프로세스 개선

  1. 금융상품의 마케팅 활성화
조사 상품

펀드, 주가연계증권(ELS), 랩어카운트(Wrap accout), 보험(변액, 저축, 보장성 보험 등), 신용카드 등 금융상품